본문 바로가기
인생그것은약속위반/관심

아이폰 비행기모드로 빠르게 급속 충전하자

by Daniel_Kevin 2021. 9. 18.
반응형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이 모르는 꿀팁입니다. 외출 전 핸드폰을 보니 배터리가 몇 프로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빨리 충전기를 연결하지만 오래 기다릴 여유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비행기 모드(에어플레인 모드)로 초고속 충전해 보세요.

 

비행기 모드는 충전 속도가 얼마나 빠를까?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면 충전 속도가 얼마나 빨라질까요? 대략 2배 정도 빨라진다고 합니다. 우와, 대단한 차이이지요? 와이파이, 셀룰러 데이터에 각종 애플리케이션의 백그라운드 통신이 없어지니 그런 것 같습니다. 버튼 한 번이면 되니 바쁠 때는 꼭 써야겠지요? 무선충전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패드도 마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기 모드에서는 전화나 문자, 카톡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급한 연락을 받아야 하는 분들은 조심하세요.

 

반응형

 

그 외 다른 충전 관련 꿀팁

간혹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꽂아 충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혹은 셋톱박스처럼 USB 단자가 있는 곳은 어디든 꽃아 쓰시지요. 하지만 전원 콘센트에 꽂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제공되는 전력량 차이가 있기 때문이에요. 외장 배터리로 충전하는 건 빠릅니다.

 

케이스를 씌우지 말라는 팁도 있어요. 충전하는 동안은 아이폰이 뜨끈뜨끈 하죠? 케이스를 씌우면 아무래도 열이 늦게 식으니까 이런 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아이폰 내장 카메라 소리 끄기 (어플 아님) - 2가지!

아이폰 내장 카메라 앱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요즘 여러 가지 사진 어플이 잘 나와서 뽀샵 셀카나 풍경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전문가나 내추럴한 사진을 원하는 분들은 순

99bugs.tistory.com

 

 

아이폰이 느려졌을때 다시 빠르게 만들기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예전에 비해 느려졌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최신 기종을 자주 변경하신다면 이런 경우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몇 세대 지난 모델을 쓰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icandotha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