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그것은약속위반/관심

치매와 알츠하이머 병의 차이 이해하기

by Daniel_Kevin 2021. 8. 15.
반응형

알츠하이머와 치매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있습니까? 흔히 알츠하이머라고 하는 동시에 두 용어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치매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한 형태이지만 모든 치매가 "알츠하이머"인 것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매와 알츠하이머는 아래와 같이 정의 내릴 수 있습니다. 

 

치매의 정의

치매는 뇌 손상의 결과로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기술의 상실을 나타내는 현상에 대한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결과적으로, 당사자는 더 이상 일상 활동에 독립적으로 대처할 수 없습니다. 이 질병은 특히 다음 인간의 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 작업기억
  • 마음
  • 언어
  • 운동 능력

 

어떤 형태에서는 성격 구조조차 손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5천만 명의 사람들이 치매를 앓고 있습니다. 위험성은 연령에 따라 증가합니다. 65세에서 69세 사이에는 20명 중 1명이 치매로 고통받고 있으며, 80세에서 90세 사이에서는 거의 3분의 1이 치매에 걸립니다. 인구 통계학적 변화로 인해 치매 환자의 비율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환자의 숫자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알츠하이머의 정의

알츠하이머는 60%로 가장 흔한 형태의 치매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알츠하이머와 치매의 가장 결정적인 차이점일 것입니다. 이 질병의 이름은 독일의 신경학자 알로이스 알츠하이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병의 원인은 전령 물질인 글루타메이트의 균형을 교란시켜 뇌의 특정 부위의 신경세포가 파괴되고 결과적으로 기억력이 떨어집니다.

 

어느 시점에서 정신 능력이 무너지고, 관련된 사람이 마침내 완전히 자신의 세계에서 살 때까지 성격이 바뀝니다. 알츠하이머 치매의 치료에서는 메신저 물질 영역의 교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항치매제를 투여하여 균형을 회복함으로써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성과 남성은 알츠하이머병에 똑같이 취약합니다. 그러나 여성의 평균 수명은 6년이고 나이가 들수록 질병이 증가하기 때문에 알츠하이머 환자의 약 70%가 여성입니다.

 

치매를 치료하는 방법

불행히도 현재 치매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은 없으며 위험도를 완벽하게 줄일 수도 없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신적으로 활동적인 사람들은 치매 위험이 46% 로 낮습니다. 즉, 정신적으로 더 활동적인 사람은 평생 동안 치매의 결과를 더 오래 보상할 수 있는 인지 예비력이 높아집니다.

 

 

50대 60대 이상에 추천하는 SNS는 페이스북

100세 시대가 열리고 50대 60대 이상에도 꾸준히 일이나 여러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인터넷에서 교류를 하거나 의견 표현을 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만약 50대 이상에서

99bugs.tistory.com

 

 

100세 90세 85세 장수수당 장수축하금 지역별 신청방법

이른바 백세시대라 불리는 요즘입니다. 건강하게 장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참 좋은 일이지만, 사회적으로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즉 장수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려 깊은 복지 정

icandotha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