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그것은약속위반/관심

일회용 마스크 위아래 앞뒤 구분하는 방법 4가지

by Daniel_Kevin 2021. 8. 5.
반응형

더운 여름철에는 두꺼운 KF94 마스크 대신 일회용 덴탈 마스크도 많이 사용합니다. 예방 백신 접종을 맞으신 분들도 마스크는 써야 하니 일회용을 쓰기도 하고요. 그런데 위아래와 앞뒤 구분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대로 구분하는 방법 4가지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일회용마스크-여자-정면
일회용마스크-여자

 

일회용 마스크 위아래 구분 방법

위아래 구분은 쉽습니다. 바로 코 고정 철심이 들어있는 쪽이 위가 됩니다. 대부분 마스크는 코 모양에 맞게 고정시키기 위한 철심이 들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붕 뜨게 되면 외부 공기나 침이 마스크 안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위아래 구분은 명확해졌습니다.

 

반응형

 

일회용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법

앞뒤 구분은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귀걸이 끈 부분입니다. 귀 끈이 바깥쪽에 나와서 마스크가 얼굴에 밀착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100%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제조사마다 생산 방식이 달라서입니다. 위 마스크를 쓴 여자분 사진만 봐도 끈이 안쪽에 붙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마스크의 주름입니다. 주름이 접히는 것이 아래쪽으로 향하는 것이 마스크 바깥쪽인 것입니다. 위 여자분 사진을 보면 주름 접힌 것이 아래를 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드는 원인은 이물질이나 먼지가 쌓이지 않고 떨어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세 번째는 보조적인 방법인데, 일회용 덴탈 마스크의 양면중 부드러운 안감과 거친 면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안감 쪽이 입을 대야 하는 얼굴 쪽인 것입니다. 

 

이제 일회용 덴탈 마스크의 위아래, 앞뒤 구분 방법이 명확해지셨나요? 그래도 더 확실히 하고 싶다면 제조사 전화번호로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알려드린 4가지 방법이면 대부분 문제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