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그것은약속위반/관심

카카오톡 채팅방 "나갔습니다" 메시지 없이 몰래 나가는 방법은?

by Daniel_Kevin 2022. 12. 31.
반응형

원하지 않는 단체 채팅방에 초대되셨나요? 당장 나가고 싶은데 "xxx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가 부담스러워서 나가기 버튼을 누르기가 주저됩니다. (사람들이 나가자 마자 다시 초대할수도 있거든요.)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 단톡방 나갈 때 상대방한테 내가 나갔다는 걸 알리지 않고 조용히 나가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그냥 나가기 어려운 이유

단체 톡방(단톡방) 나가기는 정말이지 쉽지 않다. 일일이 모든 멤버들에게 인사를 하고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예의상 그러는 게 맞지만 가끔은 그것조차 귀찮을 때가 있다. 이럴 때 유용한 팁이 있으니 바로 숨겨진 카카오톡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다. 우선 해당 단톡방이 개설된 상태여야 한다. 만약 아직 초대받지 않았다면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카카오톡 채팅방 몰래 나가는 방법

1. 일단 먼저 아무 대화방 하나를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러면 아래쪽에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걸 활성화시켜줍니다.

3. 그리고나서 왼쪽 하단에 보면 세로로 점 세개가 찍힌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4. 이걸 누르면 팝업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메시지 삭제를 눌러줍니다.

5. 그럼 방금 보낸 메시지가 삭제되고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방을 나가기 전에 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만 나한테서 나간 메세지라는게 상대한테도 안 뜨거든요.

반응형

카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는 방법 두번째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하겠다.

 

1. 첫 번째 단계는 그룹채팅방 목록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이다. 채팅목록 맨 위에 돋보기 모양 옆에 있는 줄 세 개짜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 기준이니 아이폰 유저들은 조금 다를 수도 있다.

2. 어쨌든 이렇게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전체 리스트가 쭉 뜰 것이다. 이중에서 나가고 싶은 방을 선택하자. 난 예시를 들기 위해 친구 A씨가 속한 모임방을 골랐다.

3. 자, 이제부터가 진짜다. 앞서 말한 대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른다.

4. 이어서 나오는 창에서 실험실 항목을 터치한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데 우리가 필요한 건 바로 저 2번 째에 있는 오픈채팅 목록 분리이기 때문에 저걸 체크해준다.

5. 그러고 나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메인화면으로 돌아온다. 짜잔~~!! 아까까지만 해도 있던 방이 사라졌다.

 

카카오톡으로 특정 사람만 내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없게 하는 방법

 

이게 끝이냐고? 천만에 말씀 만만에 콩떡이다. 이번엔 다른 방도 똑같이 진행해보겠다. 마찬가지로 똑같은 과정을 거쳐준 뒤 최종적으로 완료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어떤가? 참 쉽죠잉??

 

 

패시브 인컴이란? 쉬운 설명과 효율적인 돈버는 방법

요즘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 혹은 패씨브 인컴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그냥 직장생활의 월급만 받아서는 치솟는 부동산 가격을 따라잡을 수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단군 이래로 가장 돈

99bugs.tistory.com

 

 

컴퓨터 한대에서 카카오톡 계정 2개 로그인 방법 공개!

카카오톡 계정 로그인은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여러 앱이나 브라우저와 연동이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PC에서 카톡 계정을 2개 동시에 로그인하려고 해도 불가능하죠. 다계정을 만드는 것은 이메

99bug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