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은나의힘

생각하는 프로그래밍(Programming Pearls 2/E)

by Daniel_Kevin 2009. 1. 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읽은 기간 : 2008.11.17 -
2008.12.27

2008.11.17:
말이 필요없는 널리 알려진 책이다.
왜 이제서야 보게되었는지는 모르겠다. 학부때는 이런 종류의 책을 잘 안보았던 이유는
각종 언어를 배우고 싶어 문법책 보기 바빳고, 고급 기술 쪽으로는 C++ 책만 찾아
보았던 것 같다.
(사실 오해도 있었다. 나는 Pearls 를 보고 Perl 로 착각했고(허걱), Perl 코드는 보기
힘들다는 말이 뇌리에 박혀있어서, 책속에 코드가 있을거란 생각에 아예 펼치지 않았다.)

Art of Unix Programming 에서도 수차례 등장한 벤틀리 아저씨의 입담을 기대하며 책을 펼친다.


2009.1.1:
제목 그대로 였다. 이 책은 순전히 책에서 알려주는 지식 보다는 스스로 더 나은 방법을 찾기위해
생각하도록 계속 유도하여 더 많은것을 얻게 해줄수 있다.

"봉투 뒷면에 하는 간단한 계산" 챕터는 간단한 추정조차 하지 않고 결과를 예측하는 나쁜 버릇을
고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 주었다.

이 책을 통해 Sentinel 기법을 처음 배우게 되었다.

Performance와 단순, 투명성 사이에서 고민을 해 보았다면 이 책이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